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디저트는 또 뭘 먹나

브레드 푸딩, 먹고 남은 딱딱한 빵의 촉촉하고 달콤한 변신

by Noah1124 2020. 5. 8.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브레드 푸딩이라고 하면 아마 한국에서는 조금 생소한 이름의 디저트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미국에 와서야 처음으로 듣게 된 디저트인데, 이보다 간단하게 만들면서 맛있는 디저트는 많지 않은 것 같아서 늦게 알게 된 것이 후회될 정도입니다. 산 지 오래되어 딱딱하게 굳어버린, 보기에 멀쩡해서 버리기 아까운 빵이 있다면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빵이나 바게트 빵, 어느 종류의 빵으로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디저트인 브레드 푸딩입니다. 이제 먹고 남은 빵 절대 버리지 마시고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로 활용해 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브레드 푸딩

재료

빵 1개(바게트빵 1개정도 분량)

우유 2컵

생크림 1컵

설탕 반컵

버터 1/4컵

계란 1 개

시나몬 파우더(생략가능)

바닐라 에센스(생략가능)


 


만드는 법

1. 넉넉한 크기의 보울에 계란을 넣고 창백한 색깔이 될 때까지 거품기로 잘 저어준다.

2. 1의 보울에 우유와 생크림, 설탕을 모두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섞어준다.

3. 버터를 전자렌지에 녹여준다. 녹은 버터는 온도가 미지근해 질 때까지 식혀준다.

4. 미지근해진 버터를 1의 보울에 아주 조금씩 흘려넣으며 동시에 거품기로 섞어준다.

5. 시나몬 파우더와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재료가 모두 섞일 때까지 저어준다.(생략가능)

6. 준비된 빵을 큼직하게 썰어 오븐용기에 빈틈없이 채워준다.

7. 1의 보울에 담긴 생크림 믹스를 6의 빵이담긴 오븐용기에 빵이 골고루 적시도록 부어준다.

8. 빵이 촉촉해 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포테이토 매셔나 포크로 으깨서 오븐용기에 빈틈없이 꽉 차도록 잘 눌러준다.

9. 350도(섭씨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50분 동안 구워준다.

10.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휘핑크림 등을 올려 서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