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오늘은 뭘 먹나

치즈 퀘사디아 - 초간단 바삭바삭 브런치

by Noah1124 2020. 5. 3.






 저는 키친에서 일을 하다 보니 당연히 점심 시간 때가 가장 바쁠 시간대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보통 점심은 스킵하거나 아주 간단하게 먹는 편입니다. 몇분만에 만들어 얼른 해결하고 다시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한두 가지 재료만 가지고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주로 먹습니다. 오늘은 저의 최애 점심메뉴 중 하나인 또띠아와 치즈만 가지고 만드는 간단한 한끼 식사, 치즈 퀘사디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바삭하고 짭짤하고 만들기 쉬워서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도 최고인 요리입니다. 밀가루와 버터, 치즈 조합은 진리인 거 아시죠?  :D


치즈 퀘사디아



재료


또띠아 1장


슈레드 체다치즈, 또는 멕시칸 치즈 블렌드(몬테러리 잭, 퀘소 퀘사디아, 아사데로, 마일드 체다)


버터 또는 식용유





만드는 법



1 또띠아 한장에 충분한 양의 치즈를 뿌려준다. 단 또띠아를 전부 덮지 않고 끝부분에 조금의 공간이 남도록 치즈 양을 조절해 준다.


2 또띠아를 반으로 접은 뒤 팬에 올릴 때 흐트러지지 않도록 전체적으로 잘 눌러준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거나 버터를 넣은 뒤 중불에 가열한다.


4 버터가 녹아 거품이 나기 시작하면 또띠아를 팬에 올린 뒤 뒤집개로 잘 눌러주며 굽는다. 


5 어느 정도 구워졌으면 조심스럽게 또띠아를 반대쪽으로 뒤집어 준다. 양쪽 면이 노릇하게 옅은 갈색이 날 때까지 잘 누르며 구워준다.


6 다 구워진 또띠아를 도마위에 놓고 삼각형 모양으로 3등분으로 잘라준다.